여행후기

사계절을 느끼고 온 22일간의 여행❣(201910-1판타지b 김성권팀장님)

이주희   2019.11.07 05:12:44
조회수 420

 

정말 잊지못할 3주간의 여행이었고 평생 간직될 좋은추억과 인연들을 만들고 와서 혹시라도 후기를 읽고 고민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기본적인 여행준비물,환전,주의사항,맛집,도시정보는 OT때 주시는 책자와 지도에 너무너무너무 자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그것만 정독해도  충분했어요. 아니 오히려 고급정보가 넘쳐요.거기다가 팀장님께서 거의 매일매일 도시정보,꼭 가봐야하는 곳,맛집,날씨 등 좋은정보를 알려주시니 100프로 믿고 그대로만 다가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여행하면 겪었던 부분 위주로 미리 알고 갔으면 도움이 됐었겠다 싶은 부분만 써볼게요. 

 

✔의 

옷은 반팔티,가디건,자켓or경량패딩,스위스에서는 후리스까지 이렇게 여러겹 입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스위스에서도 융프라우는 눈이내리고 추운데 기차타고 조금 더 내려오시면 그린델발트는 따뜻했거든요.딱 후리스 벗으니까 적당한 온도였어요! 이탈리아도 아침저녁으론 되게 쌀쌀했고 낮엔 반팔이나 나시를 입을 정도로 더웠어요.가셔서 옷을 사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계절별 옷을 1~2벌씩은 챙겨오셔야 편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쇼핑은 스페인이 택스리펀이 제일 많이 되니까 구매하실꺼면 스페인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적은 금액이라도 다 해주시더라구요! 저희는 판타지B라서 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스페인 5국가를 여행했는데 국가마다 계절이 천차만별이라 여행하면서 사계절을 다 느낄 수 있었서 좋았어요. 그런데 그만큼 감기도 많이 걸렸어서 감기약은 충분히! 그리고 핫팩이나 파쉬 보온 물주머니 가져오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식 

한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누룽지도 챙겨가시면 좋아요! 마트나 쿠팡에 누룽지 싸게 팔더라구요. 

햇반보다 가볍고 양이 많아서 여행후반부까지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요.라면에 넣어먹어도 맛있구 제 룸메는 과자대용으로도 자주 먹었어요.(햇반이랑 통조림이 무게가 은근 많이나가서 다른친구가  인천공항에서 캐리어에 있는거 빼느라 고생했어요???? 햇반은 한인마트도 파니까 가서 사셔도 좋구요) 

또 김이나 종가집제품 반찬류도 추천합니다 특히 멸치볶음 너무 맛있었어요.(실온보관이고 통조림이 아니고 파우치포장이라 가볍고 종류도 다양해서 좋아요)

 

✔주 

숙소의 경우 각 나라마다 전반적으로 다 만족스러웠어요! 파리의 경우만 시내랑 조금 멀었는데 시내주변은 오래되었고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조금 멀리있어도 깔끔한 신축으로 잡으셨다고 하더라구요! 엘리베이터없고 베드버그 나오는 숙소보다 백번 낫다고 느꼈어요!실제로 지하철이나 택시도 그리 멀지 않았구요 로마의 경우는 테르미니역에서 걸어서 3분 정도로 가까웠구요! 그 물가 비싼 스위스숙소도 호스텔인데 오래된 호텔보다 더 좋았어요.

우리팀만 전용으로 사용하는 식사,취사공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때 다른조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진 것 같아요 그리고 니스숙소는 정말 기대도

안했는데 개별테라스♡도 있고 로비도 좋고 조식도 너무  훌륭했어요. 제가 원래 아침을 안먹는데 이번 숙소들 다 조식이 훌륭해서 매번 잘 챙겨먹었어요

숙소컨디션은 전반적으로 다 좋았고 베드버그는 저희는 다행히도 안 물렸지만 이건 너무 케바케라 숙소 들어가자마자 침대시트,베개속 다 보시고 커텐,하수구까지 비오킬 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저희 캐리어에도 뿌렸어요.

 

✔투어 

여기트래블에서 투어가 없는 명소는 미리 투어 신청 꼭 하고 오세요!!! 투어를 하면 경제,사회,역사,문화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보니 그냥 여행했으면 보지못했을 것들을 듣고 보고 느끼고 오게 돼서 투어하는걸 무조건 추천드려요! 저희는 투어와 입장권을 여행전에 미리 다 예약하고 신청해가서 편하고 좋았어요. 다만 야경투어 이런건 신청하지 않고와서 후회했는데 미리 찾아보시고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마이리얼트립에서 후기 보시고 신청하시고 입장권은 티몬이나 다른사이트 잘 찾아보시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교통 

각 나라별 지하철,버스 파업 날짜나 시간 알아보고 타세요. 저희는 첫 국가인 런던에서 지하철이 파업해서 고생을 했어요ㅜㅜ(덕분에 더 걸으며 좋은 곳을 보게 돼서 좋았지만) 유럽은 주말에 파업을 참 많이하더라구요 고생하지 마시고 미리 알아보고 가세요! 교통권 구매하실땐 본인 각자일정을 잘 고려하고 계산해서 사시면 좋을 것 같아요! 런던의 오이스터카드의 경우 10파운드 이하의 경우에만 기계에서 환불이 가능해요. 생각보다 많이 충전한 친구들은 10파운드 이상이 남아 기계로 환불을 못받고 지금 온라인으로 환불받으려 영어로 메일을 쓰고 있어요.올해안에는 받기를... 그리고 파리교통권이 까르네도 한번 구매시 10장이 주어지는데 처음엔 2명이 같이 사고 부족하면 더 구매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기념으로 간직하기엔 너무 많이 남아서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우버는 될 수 있으면 한국에서 인증받고 오세요! 저희팀 몇명친구들은 해외승인이 안되었고 미리 하고오시는게 번거롭지 않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4명이면 얼마 안나오니까 밤늦게 오실땐 우버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바르셀로나 택시 바가지사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택시타시면 1명은 구글맵을 보면서 맞게 잘가는지 돌아가지 않는지 보시고 다른 1~2명은 미터기를 잘 보시며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간혹 질나쁜 기사들은 중간에 미터기를 꺼버리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바셀택시요금을 낼때 1.2.3번 항목이 있어요! 1번이 저녁8?9시 할증요금 2번이 평일 평상시 오전오후요금 3번이 짐을 더 실어주는 추가요금이었나? 자세히 기억이 안나지만 무튼 추가요금이었어요 정확한 사항은 다시 알아보시되 3번으로 바가지 씌우지 않는지 꼭 확인하시고 요금내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기트래블 장점 

여기트래블을 통해 여행하며 많은 장점이 있었지만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장점을 꼽자면  

1.나라간 이동이 매우 수월하다는 점과 인솔자님께서 진심으로 걱정해주시고 애정으로 돌봐주신다는 점이에요! 각 나라마다 버스로 편히 이동을했고 더불어 팀장님과 기사님이 그 무거운 40명의 캐리어를 다 싣고 내려주셔서 저희는 공항에서만 끌었던 기억이 나요. 캐리어샌딩비용을 드리는 것도 아닌데 굳이 한명한명 다해주시고 계단 5개있는 숙소앞에서도 다 들어올려주시더라구요. 심지어 저희는 숙소 엘리베이터가 고장났어서 팀장님 혼자서 개당 20키로 넘는 40명의 캐리어를 다 옮겨주셨어요.

힘드시고 짜증나실텐데 웃으시며 괜찮다고하시던 모습, 마이크잡을때 후덜덜 떨리시던 팔,새빨개진 얼굴 잊지못할꺼에요! 정말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그리고 저희 일정중 다른팀과 숙소가 겹쳤는데 그때 다른팀 팀장님께서도 저희팀 챙겨주시고 많이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신흥찬 팀장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인사 남깁니다:-)

2.샴푸와 바디워시를 무상으로 제공해주신다는 점도 너무 좋았어요. 21일치 분량을 챙겨가려면 무게적인 측면에서 부담인데 다 제공해주시고 심지어 부족할꺼라고 여행 중간에 더 사서 주시기도 하셨어요.

3.각자의 여행성향등을 미리 파악해서 조를 정말 잘짜주세요! 신기하게도 각조마다 인솔자역할을 하는 친구들이 1명씩 꼭 있더라구요. 그리고 팀끼리 여행을하며 정말 사회에서는 얻기 힘든 소중한 인연들은 얻어 간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여행지도 그립지만 조원들,다른조 친구들과 함께했던 즐거웠던 추억들이 기억에 가장 많이 남아요!.! 

 

항상 사진 예쁘게 찍어준 왕작가님,매력적인 우리쏘리아름이,여행내내 나의엔돌핀 우리 준민이,착하고 미소가 예쁜 예슬이,

애교많고 착한 우리부천팸 지윤이,똑단발겸댕이 선영이,카키색자켓이 아직도 생각나는 옷잘입는 문주,

우리 귀엽고 소중한 뮤지컬팸 수빈이.세진이.정민이,싹싹하게 잘챙겨준 민채 버스,공항,스크짝꿍 예쁜주영이,잊지못할 생로랑지갑 귀여운 7조 정민이,니스에서 사진예쁘게 찍어준 귀여운 경상도 8조친구들,버스에서만 마주쳐서 아쉬웠던 정샘물급 금손 지수랑 아영이 그리고 친해지진 못했지만 서로서로 도움이 많이 됐었던 다른 조 친구분들! 다들 소중하고 좋은추억 만들어줘서 너무너무 고맙구  많이 생각나구 보고싶을꺼에요 연말에 다들 꼭봐용 ❣

그리고 애정하는 우리3조 소중한 내룸메 애리, 예쁜 우리 은써니,착하고 내가  편애하는 우리서연이 매년 10월 주말에 봅시당❣

 

마지막으로 든든하고 항상 아빠처럼 잘챙겨주신 !!!!!우리김성권팀장님!!!!! 슈퍼맨처럼 무슨일이든 다 척척 처리해주시고 투정도 다받아주시고 엄청난 사랑과 애정으로 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팀장님 덕분에 3주간 5개국 여행을 무사히 마칠수 있게 된 것 같아요. 팀장님의 미소와 감미로운 목소리,캐리어를 옮기시던 모습,닭카프레제,초콜릿, 감기약 다 잊지못할꺼에요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팀장김성권

    오~ 주희씨! 너무나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시차적응은 잘하고 계신거죠?? 아직도 유럽이 생각나서 새벽3시까지 쌩쌩한건 아니시죠?ㅎㅎ
    정말 인터라켄에서 같이 밥먹고 수다 떨때가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1주일이라는 세월이 지났네요!
    언제나 챙겨주는 모습 감동받았습니다~! 다들 너무나 보고싶네요!ㅠㅠ
    후기도 너무 잘 쓰셔서 앞으로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22일동안 너무나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하시는 일들 다 잘되길 항상 응원할게요!2019-11-08 18:01:11

  • 이주희

    시차.....아...직도....ㅠ.ㅠ 그니까여 벌써 그립네여 계속 유럽앓이중이에여...ㅜㅜ2019-11-10 22:42:42

  • 팀장김성권

    1년 뒤 이맘때쯤 다시 생각날꺼에요~ㅠㅠ2019-11-12 16:52:37

  • 최지윤

    주희 언니 후기 짱이에요(๑˃̵ᴗ˂̵) 부천.인천 Cross❣️2019-11-08 20:42:40

  • 이주희

    꺄 울지윤이당@.@ 어여봅시당❣❣❣2019-11-10 22:38:57

  • 팀장김성권

    저도 조심스럽게 크로스 해봅니다~!2019-11-12 16:52:52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
광고
최근본상품
0/0
상단으로 이동